㈜모아 우수기업 선정 방문의 날 행사 개최

경북 성주군이 지역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현장을 방문해 우수기업 인증서와 인증현판을 부착하고 격려했다.


성주군은 29일 2016년 1/4분기 지역발전 우수기업 제2호로 ㈜모아(대표 송재동)를 선정하고 ㈜모아에서 방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모아는 근로자 60%가 관내 거주하고 불우이웃돕기, 별고을장학금 기부 등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어 지역발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항곤 군수를 비롯한 군의회의장, 도·군의원, 문방3리 이장,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와 인증현판 부착, 간담회, 사업장견학, 기념식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민·사·관·정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간담회를 통해 상호 간 대화와 의견을 교류하고, 사업장 견학을 통해 현장 근로자들의 일하는 모습과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항곤 군수의 즉석제안으로 문방3리 마을과 ㈜모아 간 ‘정나눔, 농촌사랑’1사1촌 자매결연이 이뤄져, 기업과 마을 간 다양한 소통과 교류를 통한 화합·상생발전의 기틀이 마련했다.


김 군수는 “우수기업과 지역주민 대표, 의장, 도의원, 군의원, 공무원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지역발전에 대한 공동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뜻 깊은 자리였다. 즉석제안에도 불구하고 1사1촌 자매결연에 선뜻 협조해 준 문방3리 마을주민들과 ㈜모아 송재동 대표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 지역민과 기업체가 더불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모두가 일심동체가 돼 그 뜻을 함께 펼쳐주길 당부했다.

 

 

지역발전 우수기업 방문의 날은 군에서 실시하는 2016년도 특수시책의 일환으로, 기업인에 대한 관내 실 거주 및 지역민 선발 채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여도가 큰 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 제공은 물론 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군정에 반영하고, 지역민과 기업인 상호간 만남의 기회를 제공해 상생발전의 기회를 마련코자 매 분기별로 실시한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