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EMS 이영태 대표 1천만원, 김효신 사무장 백만원, 영덕시장상인회 57만원 교육발전기금 기탁

 

경북 영덕군이 지역발전과 인재육성을 위해 설립한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에 인재육 성 장학기금 기탁이 줄이어 지역우수 인재들에게 희망을 전했다.


영덕군은 지난해 연말 ㈜KR EMS(대표 이영태) 1천만원, 김효신 법무사 사무장이 백 만원, 영덕시장상인회(회장 임재진) 57만원의 장학기금을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이하 (재)영교위, 이사장 이희진)에 인재 육성 교육발전기금으로 기탁했다고 밝혔다.


교육과 장학사업에 관심이 많아 현재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는 ㈜KR EMS 이영태 대표이사는 “연말을 맞아 지역명품교육을 위해 노력하는 군과 (재) 영교위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 또한 고향후배들이 좀 더 좋은 교육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돕겠다.”며 기탁의 뜻을 전했다.


2007년 구미에 ㈜KR EMS를 설립한 이 대표의 이번 기부는 지난 2014년 1억원(10년간, 연1천만원) 기탁 약정에 따른 것으로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기업 이익을 지역에 환원 하며 지역민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2014년~2015년 총2천만원 기탁)


영덕중·고등학교 통합 21기·36기 동문출신인 포항 법무사 김효신 사무장은 “앞으 로 영덕을 빛낼 관내 고향 후배 학생들이 꿈을 펼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임재진 영덕시장상인회 회장은 “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해 상인회 회원들의 마음을 십시 일반 모아 작지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탁하게 됐다. 학생들이 농촌이라는 지 역적 한계에 구애받지 않고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기 바란다”며 기탁의 뜻을 전했다.


(재)영교위 이희진 이사장은 “지역인재양성에 꾸준한 사랑을 보여준 준들께 감사하다. 앞으로도 교육하기 좋은 자치군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