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영천시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경북 영천시가 한 해 동안 지역사회와 자원봉사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해 온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새로운 각오를 다지기 위한 소통의 장을 열었다.

 


지난 9일 (사)영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최완우)는 영천시민회관에서 자원봉사자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영천시 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그 동안 지역사회와 자원봉사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해 온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나눔의 파발마 운동 해단식, 자원봉사활동 영상 시청, 격려사, 축사,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은 우수자원봉사자 부분에서 (사)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 경북본부 영천시지부 김종팔 외 9명이 개인표창을 받고, 금호부녀자율방범대, 무량수봉사단이 단체 표창을 받았다.

 

 

스타빌리지사업 부문에서는 장밋빛무지개봉사회 홍순란 외 2명이 개인표창, 국제로타리 3630지구 영천중앙로타리클럽, 영천시해병대전우회가 단체 표창, 나눔의 파발마 운동 부문에서는 아름예술봉사단 유운식 외 1명이 개인 표창, 영천역한우리봉사단이 단체 표창을 받았다.


사진공모전 당선작으로 일반 부문 3명, 청소년 부문에서 3명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청소년 부문은 화산중학교 최륜호 학생이 개인 표창, 온시디움봉사단이 단체 표창을 받았다.


이어 축하공연에서는 크로스오버 보컬그룹(더 그레이스)과 초대가수(김용임)의 무대가 펼쳐져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즐기며 한해의 마감과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축제의 한마당이 됐다.


(사)영천시자원봉사센터 최완우 소장은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돼 나눔의 기쁨 을 느끼시길 바란다”며 “지역사회를 보다 아름답게 변화시키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숨은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한 해 동안 사랑과 나눔의 정신으로 어렵고 힘든 이웃에 든든한 동반자가 돼 준 자원봉사자들에게 아낌없는 박수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